[PIC]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23:40본문
Download :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분석.pptx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물류,유통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분석 ,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물류 유통시스템






Download :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분석.pptx( 80 )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分析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分析
_SLIDE_1_
1
이마트 물류 및 유통시스템 조사analysis
_SLIDE_2_
? 기업 introduction
국내 최초의 할인점
대한민국 1등 할인점
(국내 136개, China 25개 점포)
다양한 포맷의 매장으로 확대
2
_SLIDE_3_
< 자료(資料)1 >
3
_SLIDE_4_
< 자료(資料)2 >
4
_SLIDE_5_
? 기업 CI (Corporate Identity)
창립 때부터 써오던 CI 18년 만에 교체함.
의미 : 주요 고객인 여성에게 한걸음 다가감.
: 고객 서비스를 강화함.
: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감.
기존의 CI
: ‘Everyday Low Price’의
E자를 검은 글씨로 강조.
새로운 CI
: 이마트 Way(고객,브랜드,디자인)를
바탕으로 한 ‘Soft’와 ‘Fresh’한
느낌을 형상화.
5
_SLIDE_6_
? 주제 선정 이유
E마트 :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대형마트
부문 평가’에서 7년 연속 1위를 차지.
↓ ↓ ↓
주제 선정 이유 : 대형 할인점이 팽창하는 상황에서
7년 연속 유통업체 1위를 지키는
이마트의 전략(戰略) 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주제로 선정함.
자주 발생한 경기침체
소비의 개성화, 다양화
브랜드보다 가치와 기능,
가격을 선호
배경
결과
백화점 대신
대형 할인점을 선호
6
_SLIDE_7_
? marketing 전략(戰略) (참고)
S : Strength
국내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매출액 1위
저렴한 가격…(drop)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