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중력에 관한 궁금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14:08본문
Download : 무중력에 관한 궁금증.hwp
몸의 균형을 잡는 것도 힘들어진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붓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키는 커진다. 땀의 증발이 적고 땀 자체가 흘러내리지 않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주선 안의 공기 흐름을 빠르게 해서 증발이 일어나도록 해야 한다.
오줌의 양도 줄어든다.
1. 무중력이란 무엇인가?
2. 무중력 environment(환경) 의 특징
(1) 우리 몸에 일어나는 특징
(2) 다른 물체에서 일어나는 특징
3. 지구에서 무중력을 만드는 방법
4. 우주비행사 무중력 훈련 방법
2. 무중력 environment(환경) 의 특징
(1) 우리 몸에 일어나는 특징
우선 얼굴이 붓고 허리와 다리가 가늘어진다. 지구에서는 머리에서 발끝까지 혈압이 다르다. 귀 속에는 세반고리관이란 것이 있어 사람이 방향과 위치를 느끼고 균형을 잡게 한다.
무중력의 개념과 무중력 환경의 특징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콩팥의 혈액이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압력이 줄기 때문에 실제 오줌양은 오히려 20%에서 많게는 70% 줄어든다. 서 있을 때 척추 등 뼈마디를 잡아당겨 압착시키는 힘이 없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은 자고 일어난 아침이 저녁 때보다 2㎝ 정도 큰데, 잘 때는 오래 누워 있어 압착됐던 척추뼈 사이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우주 공간에서 오래 지내면 지구상에 있을 때보다 5㎝ 정도 더 커지기도 한다. 이 세반고…(skip)
순서
Download : 무중력에 관한 궁금증.hwp( 62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무중력에 관한 궁금증
무중력에관한궁금증
,경영경제,레포트
무중력의 definition 과 무중력 環境의 특징에 관련되어 작성했습니다. 혈액이 상체로 몰리게 되면 심장은 과다한 혈액을 오줌으로 배출하려고 시도한다. 중력이 있을 때보다 뼈가 힘을 덜 받아 여기에 適應하려는 생체反應(반응)이 저절로 일어나는 것이다. 보통 머리의 혈압은 약 70㎜Hg. 심장은 약 100㎜Hg 그리고 다리는 심장의 두배인 약 200㎜Hg다.무중력에관한궁금증 , 무중력에 관한 궁금증경영경제레포트 ,
다. 즉 생리학적으로 위아래 구분을 하기 힘들어 진다. 체온조절도 어렵다.
뼈는 칼슘이 자꾸 빠져나가 약해진다. 양쪽 다리의 혈액도 각각 1/10 정도인 1ℓ가 줄어든다고 한다. 그러나 우주에서는 아래로 당기는 중력이 없기 때문에 몸 안의 혈액이 균등하게 분포하게 돼 혈압이 모두 약 100㎜Hg로 유지된다 머리의 혈압이 높아짐에 따라 얼굴은 부풀어오르며 허리의 혈액이 가슴으로 이동함에 따라 허리둘레가 약 6~10㎝ 줄어든다. 우주정거장에서 1년 정도 있다 내려오면 뼈가 몹시 약해져 서 있지 못하고 몇 주일 동안 병원에서 눕거나 앉아서 지내야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