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과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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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5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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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동력과 튼튼한 구조, 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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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과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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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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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안정과 조종 편
완벽한 비행의 실현을 위하여
비행운동을 지배하는 축
완벽한 비행의 실현을 위하여
완벽한 비행의 열쇠가 풀리는 시기는 20세기 이후의 일이다. 케일레이나 알폰스 페노와 같은 항공계의 개척자들은 주익과 미익의 설계에 큰 역할을 하여 그들의 설계는 후세의 항공기의 모델이 되었다. 1870년대에 등장하여 훗날 라이트 형제에 effect을 준 알폰스 페노의 비행기는 미익과 주익의 상반각 效果를 파악한 “안정성있는” 비행기였으나 모형 비행기의 experiment(실험)에만 그치고 말았다. 그러나 이 시기 어느 누구도 가벼우면서 강력한 엔진 개발의 벽에 부딪혀 동력기는 번번히 실패하고 있었다. 이전의 비행기 연구가들은 주로 새를 모방하여 날개에 만곡면 (camber)을 주는데에만 신경을 쓰고 있었다. 그는 무게에 대한 동력비나 부양후의 비행자세에 상대하여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더 강력한 엔진만 있으면 비행이 가능하다는 무모하고 비합리적인 結論(결론)을 내리고 끝을 맺고 말았다. 영국의 하이럼 맥심경(1840-1916)의 경우는 무조건 강력한 엔진에만 문제를 돌려 거대한 출력을 내는 비행기를 만들어 experiment(실험) 했으나 지상에서 단 1m도 뜨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