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未來(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0:17
본문
Download : ‘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hwp
셋째, 학교에 대한 선택을 확대하고 학교나 지역이 교육 자율성을 확대하여 소비자, 특히 학부모의 요구를 만족시키자는 것이다. 둘째 교육과 이와 연관된 모든 측면을 생산성, 효율성, 그리고 경제적 수익의 시각에서 분석하고 바라본다는 것이다.‘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 에 대한 내용 입니다. 교육에 대한 계량화된 지표나 수치를 정책의 주요한 근거로 사용하는 것도 결국 이런 관점에서 나왔다. 첫째, 교육도 상품이다. 이 요구는 학교의 학생 선발의 자유를 확대하자는 논리와 맥을 같이 한다. 여기서 교육에 사용되는 모든 직·간접적인 비용은 투자이며 동시에 교육받은 인간은 다른 상품을 생산하기 위한 투자재(input)가 된다된다.미래한국교육정책의논 , ‘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未來(미래)한국교육정책의논
I. 서론: 경제논리와 교육논리
몇 년 전부터 전면에 부각된 교육에 대한 경제적 해석과 시장을 통한 정책적 접근은 여전히 매우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러한 경제적 논리가 우리나라 교육학의 오랜 전통에 따른 교육에 대한 해석과 그 정책적인 접근방식과 충돌할 때 각각 ꡐ교육논리ꡑ와 ꡐ경제논리ꡑ로 이름표가 붙고 그 갈등이 스타트된다된다. 학교의 학생 선발을 확대하거나 학부…(투비컨티뉴드 )
‘未來(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
순서






설명
‘未來(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신발, 안경, 컴퓨터, 음식, 옷 등과 같이 하나의 상품에 지나지 않으며 따라서 국가가 개입하지 말고 시장에 맡기고 수요자와 공급자가 가격에 reaction 하게 함으로써(혹 경쟁하게 함으로써) 사회적 효율성(또는 복지)을 극대화하자는 것이다.
ꡐ경제논리ꡑ 이름표 아래 무엇이 들어 있을까? 이 질문에 제대로 답하는 것이 바로 상충되는 또는 상충되어 보이는 두 가지 논리들의 관계를 정리(整理) 하는 첫 걸음일 것이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미래 한국교육정책의 논리적 기저’.hwp( 21 )
다. 교육의 수익 또는 效果는 학업성취도, 졸업률, 임금이나 소득, 기업의 이윤, 국가의 경제 성장률 등이 된다된다.
이렇게 정리(整理) 하면 교육에 대한 경제적 접근방식에 많은 교육학자들이 동의하고 있다 일부의 교육학자들은 그것은 ꡐ경제논리ꡑ가 아니라 ꡐ교육논리ꡑ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