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page.co.kr [report]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대안의 탐색적 고찰[1] > superpage5 | superpage.co.kr report

[report]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대안의 탐색적 고찰[1] > superpage5

본문 바로가기

superpag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report]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대안의 탐색적 고찰[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8:47

본문




Download : [레포트]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탐색적 고찰[1].hwp




[report]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대안의 탐색적 고찰[1]

[레포트]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탐색적 고찰[1] , [레포트]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탐색적 고찰[1]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탐색적 고찰[1]
레포트/사범교육
동기적으로 適應적인 웹기반 수업(Motivationally-Adaptive Web-Based Instruction) 설계 measure(방안) 의 탐색적 고찰

[요약]
웹기반 수업은 시간적?공간적 거리에 의해 분리된 수업실시자와 학습자를 전제로 하기에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유지하는 문제가 대두된다 웹기반 수업에서 학습자의 동기문제를 다루는 방식은 특성(特性) 대 상태, 일회성 최선의 추측 대 수시진단이라는 두 가지 축을 기반으로 이해될 수 있따 동기적으로 適應적인 웹기반 수업을 설계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alteration(변화) 하는 학습자의 지속동기를 어떻게 진단하고 어떻게 適應적으로 처방할 것인가에 대한 전술의 활용이다.
사실, 학습동기와 관련하여 볼 때, 웹기반 수업이 가지는 취약점은 크게 두 가지 사실에서 근거한다. 본 논문에서는 동기적으로 適應적인 웹기반 수업의 설계 measure(방안) 을 탐색하기 위해 관련된 example(사례) 들을 고찰하고 시사점을 제시한다. 패키지형 컴퓨터 보조수업의 경우 컴퓨터 특징이나 멀티미디어 사용으로 인한 신기성效果가 상실되면 학습자는 곧 지루해하기 쉽다(Keller, 1997). 한편, 기존의 원격교육 상황에서는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공간적 거리를 두고 상호작용하기에 학습동기가 지극히 낮게 보고되어 왔다(Cornell & Martin, 1997). 이는 시간적, 공간적 거리가 심리적 거리감, 즉 고립감으로 이어져 학습동기를 저하시…(To be continued )




[report]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대안의 탐색적 고찰[1]




설명


순서


Download : [레포트] [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탐색적 고찰[1].hwp( 71 )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1.gif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2.gif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3.gif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4.gif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5.gif [레포트]%20[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20적응적인%20웹기반%20수업%20설계%20방안의%20탐색적%20고찰[1]_hwp_06.gif

[레포트],[기타사범교육]동기적으로,적응적인,웹기반,수업,설계,방안의,탐색적,고찰[1],사범교육,레포트

다.











1. 웹기반 수업의 학습동기적 특성(特性)

가상공간을 활용한 웹기반 수업에 대한 연구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해결되어야 할 문제로 지적되는 것이 학습자의 동기문제이다(Duchastel, 1997). 교수자와 학습자의 시간적, 공간적 거리를 전제로 하는 웹기반 수업에서는, 면대면 상황과는 달리 교수자가 학습자의 참여노력 즉, 학습동기를 직접 observe하고 처방할 수 없다. 하나는 웹기반 수업이 패키지형 컴퓨터보조수업의 제한점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이며 또 하나는 전통적인 원격교육의 제한점을 지닌다는 사실이다.
Total 7,77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uperpage.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uperpag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