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의 과열화 해결대책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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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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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 사교육의 과열화 해결방안 모색공학기술레포트 ,






Ⅰ. 들어가기 전에.
Ⅱ. 서론
1. 본고사에서 수능까지...
2. 다른 나라와의 대입제도 비교
Ⅲ.본론
1. 매년 變化하는 제도
2. 현상(실태(實態)보고)
3. 原因
Ⅳ. 結論(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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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
Ⅱ.서론
# 1. 본고사에서 수능까지…….
‘오늘날 가장 큰 비중을 갖고 시행되는 선발 제도는 바로 수학 능력 시험이라는 제도이다. 수능은 기존의 요구에 발맞추어 그야말로 고교생이 대학에 들어가서 쓰일 수 있는 실용적인 영역의 탐구 능력을 테스트하는 형식이다. 물론 초창기의 수능 제도는 처음인 만큼 부작용이 없진 않았다, 그러나 교육부에서 실행 한 다수의 實驗(실험) 평가와 수능 첫해에 1회와 2회로 나누어서 치러진 방식 덕분에 수험생들의 입시 형태 變化에 대한 부작용은 어느 정도 예방이 되었다. 본고사 제도란 지금의 입시와는 다르게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시험을 치른 후에 자신이 지원한 대학에서 대학이 준비한 시험을 치루는 것이다.
수능은…(省略)
다. 그 이유는 대학과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적인 인재를 뽑는데 적용되는 선발 방식, 즉 간단히 말하여 학력고사나 대학별 고사에 쓰였던 문항이 시대상을 반영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러한 본고사 제도에서는 각 대학별로 다양한 방식의 선발권을 부여하였기에 각각의 대학은 인재를 끌어 모으기 위한, 대학 자신을 과시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매우 난이도가 높은 문제를 출제하였다. 이러한 비판을 받아들인 교육부(당시 문교부) 는 94년 획기적인 개혁을 시행해서 한국 교육사에 한 획을 그은 이른바 `수능` 이라는 제도를 탄생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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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우리나라 교육제도의 폐해와 해결방안을 찾아보고자 사교육의 과열화 현상과 그 해결방안 모색에 관한 자료입니다. 즉 어려웠던 기존의 입시들을 뒤로 한채 쉽고 쓰일 수 있는 공부를 하는 계기가 만들어 진 것이다. 물론 수능이라는 제도 이전에도 대학별 고사를 지칭하는 본고사나 학력 고사 등이 존재를 하였다. 하지만 대학에 들어오는 인재들을 뽑는데 있어서 학력고사라는 방법은 그 실효성이 문제시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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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교육의 과열화 해결대책 모색
58
우리나라의 未來(미래)를 위해 우리나라 교육제도의 폐해와 해결대책을 찾아보고자 사교육의 과열화 현상과 그 해결대책 모색에 관한 data(자료)입니다. 이에 이어서 95년부터는 한 해에 1회씩 수능을 시행하게끔 제도가 개편 되어 수능의 정착을 알리는 시기가 되었다. 이러한 본고사 제도는 日本(일본)의 입시 제도에서도 찾을 수가 있는데, 이러한 세태를 반영하듯이 그 당시에 서울대등 명문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동경대의 입시 기출 문제가 유행처럼 손에 손을 타고 건네지기도 하였다.